교보생명, 서울대 경영연구소와 '맞손'··· 마이데이터사업 진출
교보생명, 서울대 경영연구소와 '맞손'··· 마이데이터사업 진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1.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금융마이데이터 사업 기반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서울대 경영연구소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교보생명과 교보증권, 교보문고,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는 금융마이데이터사업 관련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마이데이터 관련 신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금융교육서비스 등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교보생명은 금융마이데이터 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산관리, 건강관리 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양질의 상품을 개발하는 등 비즈니스 전반에서 데이터 효용 가치를 높인다는 목표다.

계열사와 협업을 통해 금융교육특화서비스를 선보인다. 금융 관련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등 금융지식, 재테크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할 예정이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말 조직개편에서 금융마이데이터파트를 신설해 전담 조직을 구성, 관련 시스템과 보안체계를 구축하는 등 사업 추진을 위한 전사적 데이터 역량을 갖추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금융산업 변화의 한 축인 마이데이터 사업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계열사 및 외부기관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며 "금융과 비금융을 융합한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시너지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