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해외주식 일 약정금액 1조원 돌파
키움증권, 해외주식 일 약정금액 1조원 돌파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대표이사 이현)은 지난 1월 25일 해외주식 일 약정금액 1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작년 9월 4일 해외주식 일 약정금액 8700억원을 기록한 뒤 불과 4개월여 만에 역대 최고치를 다시 경신한 것이다.

최근 급증하는 해외주식 투자 열풍에 키움증권 해외주식 약정금액은 연신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지난 달에는 월 약정금액 9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이번 달에는 1월 8일부터 일 평균 해외주식 예탁자산이 10조를 넘어서며 키움증권 개인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투자 열풍을 입증했다.

작년 1월 해외주식 일평균 약정금액은 약 254억원으로 이번 25일 일 약정금액은 전년 대비 약 40배 가까이 증가한 셈이다. 해외주식 거래 계좌 수도 꾸준히 증가해 작년 1월 평균 해외주식 활동계좌는 약 3만 계좌 였으나 21년 1월 평균 활동계좌는 약 33만 계좌로 집계되며 전년 동기대비 10배를 웃돌았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수요에 맞추어 관련 서비스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최근에는 미국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와 모닝스타 번역본 리서치 서비스를 오픈하여 투자자들의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해외주식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이번 달부터 업계 최초로 모닝스타 미국주식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회사의 비즈니스 전략, 경제적 해자, 공정한 시장가치, 리스크 및 리더십에 대한 모닝스타 애널리스트의 전문적인 분석 및 모닝스타 기준의 등급이 포함된 리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정량적 주식 등급을 제공하는 퀀트리서치도 함께 제공해 미국 현지의 투자전문가가 회사의 전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키움증권은 현재 미국주식 신규고객 $40달러 지급 이벤트, 최대 95% 환율우대 및 0.1% 수수료 이벤트,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 상시 실전투자대회 등 다양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영웅문G(HTS) 혹은 영웅문SG(MT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