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너스, 퍼스트바이오와 퇴행성 뇌질환 신약개발 플랫폼 공동 구축
지니너스, 퍼스트바이오와 퇴행성 뇌질환 신약개발 플랫폼 공동 구축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니너스(대표 박웅양)가 퍼스트바이오테라퓨틱스(대표 김재은, 이하 퍼스트바이오)와 퇴행성 뇌질환 신약개발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5년 간 지니너스 고유의 생물정보학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퇴행성 뇌질환 환자 유래 유전체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도출한 신규 혁신 신약 타깃과 바이오마커를 선별해 퍼스트바이오의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신약개발 플랫폼에 적용, 후보물질을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고령 인구 증가로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개발 분야는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누적되고 있어, 거듭된 실패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제약시장에서 항암제 다음으로 높은 투자가 이루어지는 질환 분야라며,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최근 퇴행성 뇌질환의 공통 병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신경염증 시그널링(Signaling, 신호교환) 분석에 집중할 것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박웅양 지니너스 대표는 “지니너스는 수년간 누적된 유전체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유의 바이오인포매틱스(생물정보학) 기반 기술을 구축하고 있다”면서 “지니너스의 역량과 퍼스트바이오의 퇴행성 뇌질환 신약개발 기술 간 시너지를 통해 진단부터 치료까지의 정밀의료 구현에 한 걸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재은 퍼스트바이오 대표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지니너스의 유전체 데이터 분석 기술 플랫폼과 퍼스트바이오의 신약개발 기술 플랫폼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신경염증 분야에서 혁신신약 타깃 기반의 ‘First-in-class’(세계최초) 신약이 도출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 공동연구 플랫폼의 공식 명칭인 GeniFiND ®는 ‘Geninus and 1ST(First) Bioherapeutics Neurodegenerative Diseases – drug(target) discovery platform’의 약자로 각 사의 상호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상표출원을 마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