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비대면 전용 아파트담보대출 출시
NH농협은행, 비대면 전용 아파트담보대출 출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1.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농협은행]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여신상품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을 내달 1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증명이 가능한 급여소득자로 임차인이 없는 본인소유(부부 공동명의 포함)의 아파트를 이용하여 자금이 필요한 경우 영업점 방문이나 소득증빙서류 제출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언제든지 대출 가능금액 및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까지 가능한 상품이다.

대출한도는 구입자금은 최대 5억원, 생활안정자금은 최대 1억원이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할부상환과 원리금균등할부상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대출기간은 3년 초과 33년 이내(거치기간은 최대 1년)이다.

대출금리는 급여이체 실적(0.25%포인트(p)), 농협은행 신용·체크카드 이용실적(0.25%p), 자동이체(0.10%p), 비대면 신청우대(0.20%p) 등 최대 1.40%p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여 최저 연 2.48%(1월 27일 기준)까지 가능하다.

NH농협은행은 이번 상품출시를 통해 주택관련대출 신청시 세대원들의 주택 보유 확인을 위해 가족과 함께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과 번거로운 절차로 인한 대출신청의 어려움을 해소하여 모바일에서 간단하게 처리 가능하도록 개선하였다.  

여신심사부문 강대진 부행장은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고객여정 분석을 통해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대면 여신프로세스 개선의 첫 작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