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1년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실시
문경시, 2021년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실시
  • 이조희 기자
  • 승인 2021.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문경시청 전경
문경시청 전경

[문경=팍스경제TV 이조희 기자] 경북 문경시는 경유차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를 감축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LPG 신차(화물차, 어린이통학차량) 구매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및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대상 물량은 지난해 각 350대, 28대보다 늘어난 800대, 174대를 지원하며 LPG 신차 구매 지원사업은 화물차 45대, 어린이통학차량 8대를 지원한다.

조기폐차 및 저감장치 부착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량으로 공고일 기준 최종 소유기간 및 문경시 등록기간이 6개월 이상 된 차량이며 지방세나 환경개선부담금 체납이 없고 정부지원을 받아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어야 한다.

지원금액은 조기폐차의 경우 차종 및 연식에 따라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차량기준가액에서 지원율을 곱한 금액으로 상한액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배출가스저감장치를 부착할 경우 부착비용의 90%를 지원받을 수 있다. LPG 신차 지원사업은 경유차를 폐차한 후 LPG 화물차 또는 LPG 어린이 통학차량을 구입할 경우 각 4백만원, 7백만원 정액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5~26일까지로 사업 참여 희망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경시는 경유차로부터 배출되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을 줄여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문경시의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