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빛고을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금융주선
SK증권, 빛고을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금융주선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빛고을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조감도. [사진=SK증권]
빛고을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조감도. [사진=SK증권]

SK증권(사장 김신)은 지난 10일 광주시, 한국중부발전, 두산건설, SK가스와 함께하는 빛고을 수소 연료전지 발전 사업에서 금융주선자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광주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착공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등 정부 인사와 김신 SK증권 사장을 비롯한 사업 참여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광주시 하수처리장 유휴 부지에 12.32MW 급 연료전지 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으로 총 815억원을 투입해 20년간 운영한다.

특히, 이 발전소에는 LPG와 LNG를 모두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신기술이 적용되며, 연간 2만3000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해 광주시의 전력 자립율 향상에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발전소에서 발생하는 열은 광주 서구 지역에 공급되며 쓰레기 소각장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친환경 연료전지 열로 대체하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사업이다.

SK증권은 지난해 12월 30일, 본 사업에 대한 금융약정을 체결하고 올해부터 총 655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편, SK증권은 전남 영광군(79.6MW), 경주시 조항산(37.5MW), 강원도 정선군(32.2MW), 강원도 태백귀네미(19.8MW) 지역 등 다수의 풍력발전을 포함해 대산수소연료전지(50MW) 등의 금융주선을 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