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공간·설계 갖춘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 눈길
차별화된 공간·설계 갖춘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 눈길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21.02.1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 석경투시도

지식산업센터에도 차별화 바람이 불고 있다. 산업 구조의 고도화로 인해 기존의 제조업 뿐만 아니라 첨단기술 관련 기업까지 입주 러쉬가 이어지면서, 이들 특성에 맞는 특화설계를 도입해 효율성을 높여주는 곳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들 수 있다. 제조업은 업무 특성 상 물류 이동이 필수적이어서 입주 시에도 차량 접근성을 우선 고려사항으로 두는 경우가 많다.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된 지식산업센터는 물류 차량이 지하를 비롯해 지상 각 호실 앞까지 도달 가능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또한 부피 및 중량이 큰 중장비를 들여 놓을 수 있도록 고하중, 5.5m 이상 층고를 적용해 차별점을 마련하기도 한다.

소규모 기업들을 위해서는 공간 효율성을 높인 특화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오피스에 다락, 발코니, 테라스 등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같은 전용면적이라도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가 하면, 종사자 수에 맞게 업무시설 일부를 쪼개 쓸 수 있는 섹션오피스 형태로 구성해 입주기업의 부담을 낮춰주는 것이다. 

여기에 종사자들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하거나, 독특한 외관 설계를 적용한 상업시설을 함께 구성해 원스톱 업무공간을 마련하는 등의 차별화를 꾀하는 곳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실제로 차별성이 돋보인 지식산업센터는 분양 시장에서 완판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경기 광명시에 분양한 ‘GIDC광명역’은 영화관, 판매시설 등 문화시설을 비롯해 파빌리온 스트리트, 옥상정원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갖춘 점이 높은 호응을 받으며 한달 만에 전실 완판 됐다.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역시 유명 건축가의 특색있는 외관 디자인 적용과 다양한 업무공간을 제공해 분양 1주일만에 1차분이 분양 완료됐다. 

분양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등으로 산업 구조가 빠르게 재편됨에 따라 제조형 중심으로 구성됐던 지식산업센터도 여러 기업의 수요를 맞추려 다양한 상품을 구성해 선보이고 있다”며 “특히 지식산업센터가 최근 수익형 부동산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만큼 그 수가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 특화설계, 서비스 등 차별화된 매력을 갖춘 곳이 더욱 인기를 끌 것”이라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차별화된 특화설계 갖춘 지식산업센터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이 공급을 앞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은 남양주 별내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 15블록에 지하 2층~지상 15층 연면적 7만9974㎡ 규모로 들어선다. 타입별로 G-Office(섹션오피스), G-Works(제조형), G-Avenue(상업시설)로 구성됐으며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을 예정이다.

단지는 다양한 업종의 입주 기업들을 고려한 특화설계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먼저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에는 최대 층고 5.5m가 적용되며 지하 2층~지상 7층까지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과 도어투도어 파킹(Door to door parking)을 도입해 물류 관련 업종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G-Office)에는 국내 최초로 더블 다락 빌트인(일부 호실 제외) 설계가 적용돼 폭넓은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며 수납장, 냉장고, 스타일러, 전자레인지 등 각종 가전제품과 가구가 들어서서 입주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4.5m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별내 내 지식산업센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360도 조망권도 갖췄다.

풍성한 휴식공간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3층과 8층, 12층에 각각 오픈 테라스를 마련되며, 옥상은 공원으로 조성돼 종사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기존 지식산업센터에는 보기 힘든 맞춤형 클린 서비스인 ‘비즈 컨시어지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차량 세차 서비스(호실당 1대)와 사무실 청소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안전한 업무환경을 위한 공유시설 방역 서비스도 도입된다.

지하 1층에는 156m 길이의 스트리트몰(G-Avenue)도 조성된다. 편의점, 카페, 식당 등 각종 상업지원시설이 입점 예정이며, 산책, 이벤트, 휴식 등이 가능한 자연친화적인 공간도 함께 들어설 계획이다. 외관은 브릭스타일의 특화 설계가 적용돼 보행자들의 시선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밖에도 단지는 도보 거리에 올해 개통을 앞둔 4호선 연장선(진접선) 별내별가람역(가칭)이 들어서며 8호선 연장선(별내선)도 연결돼 향후 더블역세권 형성과 더불어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47번국도 등도 진출입이 수월해 물류 이동도 편리하다.

한편, 현대 그리너스 캠퍼스 별가람역 모델하우스는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865에 마련되며, 홈페이지 사전예약제를 통해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영철 2021-02-25 10:35:17
현대그리너리캠퍼스 대표문의 1800-7301
현대그리너리캠퍼스 대표문의 1800-7301

현대그리너리 공식홈 2021-02-23 16:25:50
분양문의: 대표번호 1800-0189
분양문의: 대표번호 1800-0189
분양문의: 대표번호 1800-0189

김민상 2021-02-18 10:06:26
현대그리너리캠퍼스 김민상 입니다.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과 모델하우스 방문일정 잡아드리겠습니다. ^^ 궁금하신것들 연락주세요!
010 5802 41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