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 예약'에 AI기반 장소 추천 엔진 적용
네이버, '네이버 예약'에 AI기반 장소 추천 엔진 적용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1.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는 18일, ‘네이버 예약’에 네이버의 AI기반 장소 추천 엔진 ‘AirSPACE’를 접목했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활용해 숙소를 예약하면 ‘내 예약 정보’ 페이지에서 숙소 인근 ‘맛집’이나 ‘가볼 만한 곳’ 등 취향을 저격하는 장소들을 한 눈에 모아볼 수 있게 됐다. 

‘AirSPACE’는 네이버가 보유한 방대한 P.O.I(Point Of Interest, 장소 정보) 데이터를 학습해 장소의 특징, 장소 간 유사성, 사용자 선호도 등 다양한 피쳐(feature)를 조합, ‘가볼 만한 최적 장소’를 추천해주는 AI 기술 기반 엔진이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스마트어라운드’에 AirSPACE가 접목되어 있다.

예약에 접목된 AirSPACE는 내가 예약한 숙소의 특성을 바탕으로 내가 좋아할 만한 장소를 추천한다. 특히, 장소 추천의 범위를 ‘예약한 숙소’ 기준으로 좁히니 예약 사용자의 취향을 저격하는 정교한 추천이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키즈 펜션’ 예약자에게는 여러 사용자들이 선호했던 장소 중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식당, 가족이 함께 가면 좋은 테마파크를 추천할 수 있게 되고, ▲‘애견 펜션’ 예약자에게는 반려동물과 함께 출입할 수 있는 장소만을, ▲‘게스트하우스’ 예약자에겐 ‘혼밥’하기 좋은 곳을 추천해줄 수 있게 된 것이다.

최지훈 책임리더는 “네이버는 대규모 P.O.I 데이터와 더불어 다양한 지역 기반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패턴과 장소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온 만큼 정교한 장소 추천 기술을 구축할 수 있다”며 “AirSPACE는 앞으로도 많은 사용자에게 새로운 발견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SME에게는 내 가게를 좋아할 만한 잠재 고객과의 만남을 주선하는 기술로서 역할 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