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농업인 네이버쇼핑몰 활용 실전 교육과정 신설
김해시, 농업인 네이버쇼핑몰 활용 실전 교육과정 신설
  • 윤준수 기자
  • 승인 2021.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상품 등록·판매 전 과정 지도
알기 쉬운 유기농업 과정 교육 신설
지난해 알기쉬운 유기농업 교육. [사진: 김해시 제공]
지난해 알기쉬운 유기농업 교육. [사진: 김해시 제공]

[부산=팍스경제TV 윤준수 기자] 김해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상진)가 농업인들의 네이버쇼핑몰 등록부터 판매까지 온라인 판매 실전 교육과정을 신설해 주목받고 있다.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판로가 줄어 온라인 판매로 전향한 농가가 많은 점을 고려해 ‘2021년 스마트스토어 운영과정’을 개설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온라인 판매교육의 주를 이루던 블로그 편집과 활용 대신 농업인이 자신의 상품을 네이버쇼핑몰에 등록해 판매되는 과정 동안 계속해서 지도받을 수 있도록 해 높은 교육 효과가 기대된다.

접수는 오는 26일~3월9일 시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교육은 3월20일~5월22일 매주 1회(금요일 또는 토요일) 비대면(줌 어플)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센터는 ‘2021년 알기 쉬운 유기농업’ 과정을 3월6일~5월28일 주1회 줌으로 진행해 농업인들의 원활한 유기재배생산을 돕는다.

교육 신청은 시 홈페이지에서 26일까지 받으며 센터는 안전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반영해 지난해부터 알기 쉬운 유기농업 과정을 개설해 25명의 농업인을 교육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는 모든 교육과정을 줌 어플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며 “유기농업 과정은 유기농업기능사자격증 시험일정에 맞춰 교육 활용도를 높였으며 농업인 판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스마트스토어 과정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