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지역 의료단체, 예방접종 협력체계 구축
부산시-지역 의료단체, 예방접종 협력체계 구축
  • 윤준수 기자
  • 승인 2021.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약’ 체결
市, 행정·재정적 지원
의료단체, 자원 확보에 총력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청 전경

[부산=팍스경제TV 윤준수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업의 효과적인 시행을 위해 지역 의료단체와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병진 권한대행은 이날 시청에서 전진호 부산시 의사회 총무이사, 김철 부산시 병원회장, 황지원 부산시 간호회장과 함께 협약서에 서명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산시와 지역 의료단체는 정부의 백신 공급 일정·물량에 맞춰 부산 전체 인구의 70%에 달하는 237만여명에게 성공적인 예방접종을 시행해 집단면역체계를 확보하겠다는 구상이다.

시는 예방접종 계획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관련 정보를 지역 의료단체에 신속하게 제공하고 의료인력에 대한 수당을 예산으로 지원하는 등 행정·재정적으로 지원한다.

지역 의료단체는 시의 예방접종 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예방접종센터 운영에 있어 의사·간호사 등 의료인력 지원·관리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시는 지난달부터 이 권한대행을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을 5개팀 25명 규모로 구성·운영하고 있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경찰청·각급 의료단체 등으로 구성된 민·관 협력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이어 부산 제1호 예방접종센터로 부산진구에 있는 부산시민공원 시민사랑채를 선정하고 내달 중순 개소를 목표로 설치 작업에 착수하는 등 성공적인 예방접종 시행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 있다.

이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치료와 확산방지에 고생하신 의료진에 다시 이러한 부담을 주게 돼 송구하지만 성공적인 백신 접종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매우 절실한 실정”이라며 “지역 의료단체의 각별한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