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전 세계 컨로선의 40% 건조…“세계 시장 입지 공고히 다질 것”
한국조선해양, 전 세계 컨로선의 40% 건조…“세계 시장 입지 공고히 다질 것”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1.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대미포조선이 건조해 이탈리아 그리말디사에 인도한 컨로선
현대미포조선이 건조해 이탈리아 그리말디사에 인도한 컨로선

현대중공업그룹 조선부문 중간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총 5700억 원 규모의 선박 6척을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유럽 선사로부터 4만 5700톤급 컨테이너‧로로 겸용선(Container‧Ro-RoCarrier, 이하 ‘컨로선’) 6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컨로선은 차량 3,000대 및 20피트 컨테이너 2000개를 적재할 수 있으며,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3년 상반기부터 선주사에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컨로선은 승용차, 트럭, 트레일러 등 자체 구동이 가능한 차량은 물론 컨테이너까지 선적 및 하역이 가능한 복합 화물선이다. 상‧하역 설비가 없는 항구에서도 선박 크레인을 이용, 빠르게 짐을 싣고 내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컨로선은 질소산화물(NOx) 저감장치와 황산화물(SOx) 스크러버 등 친환경 설비를 탑재해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컨로선에 대한 풍부한 건조 경험과 고품질 선박 인도 기록이 이번 수주의 원동력”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관리로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