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보건환경연구원, 민방위비상급수시설 수질조사 결과 발표
부산보건환경연구원, 민방위비상급수시설 수질조사 결과 발표
  • 윤준수 기자
  • 승인 2021.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여름철 적합률 62.3%… 이용 시 주의
부적합 시설, 수질 개선사업 추진 필요
부산보건환경연구원
부산보건환경연구원

[부산=팍스경제TV 윤준수 기자] 부산보건환경연구원(원장 정영란)이 지난해 민방위비상급수시설 총 773곳 중 530곳에 대해 수질조사를 시행한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음용수는 76.3%, 생활용수는 98.8%가 수질기준에 적합했다고 25일 밝혔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재난 등 상수도 유사시 급수를 목적으로 설치된 민방위비상급수시설에 대해 주기적으로 수질을 조사하고 있다.

음용수는 겨울철(1분기) 수질기준 적합률이 87.9%였으나 여름철(3분기)에는 폭우 등으로 인해 적합률이 62.3%로 나타나 시민들은 여름철 시설 이용 시 더욱 주의해야 한다.

또 해당 시설 이용 시 게시된 성적서를 확인하고 부적합 시설에 대해서는 사용을 자제해야 하며 미생물 항목 기준 초과 시에는 반드시 끓여서 먹어야 한다.

민방위비상급수시설 중 최근 4년간 미생물 살균장치를 설치·운영한 시설에서는 수질기준 적합률이 87.1%로 나타났다.

이어 재차 부적합한 시설에 대해서는 미생물 살균처리시설 설치, 관정 청소, 에어써징(Air surging), 물탱크 청소 등 수질 개선사업 추진이 필요한 상황이다.

정영란 부산보건환경연구원장은 “분기마다 수질조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비상시 시민들이 안심하고 음용수·생활용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