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형 플러스지원금 접수기간 1주일 연장 시행
부산시, 지역형 플러스지원금 접수기간 1주일 연장 시행
  • 윤준수 기자
  • 승인 2021.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구·군 홈페이지와 현장접수센터에서 접수
구·군 업종별 협회 및 단체 등 통한 홍보 추진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청 전경

[부산=팍스경제TV 윤준수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가 ‘지역형 플러스지원금’ 접수기간을 내달 5일까지 1주일간 더 연장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형 플러스지원금’은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에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달 27일부터 사업장 소재지 구·군 홈페이지를 통해 플러스 지원금을 접수받는 한편 온라인 취약계층을 위해 현장접수창구도 구·군별로 운영해왔다.

현재 접수율은 당초 목표대비 83%로 1인 다업종 운영업체, 무등록사업자, 방역수칙 위반업체 등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지원 대상이 수혜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이병진 권한대행은 지난 23일 동래구 플러스지원금 현장접수센터를 격려차 방문하며 지원사업을 몰라 신청하지 못하는 소상공인·자영업자가 없도록 접수기간 연장 검토를 지시했다.

시는 접수기간을 연장하는 한편 구·군 업종별 협회와 단체 등을 통해 지원에서 누락되는 곳이 없도록 마지막까지 홍보도 힘쓸 예정이다.

이 권한대행은 “구·군, 교육청의 협조로 추진된 지역형 플러스지원금이 마무리를 향해가고 있다”며 “지원업종에 해당하는 사업자는 접수 마감일인 내달 5일까지 반드시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