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3월 2일부터 ‘지역형 초등돌봄교실’ 개원
부산 기장군, 3월 2일부터 ‘지역형 초등돌봄교실’ 개원
  • 윤준수 기자
  • 승인 2021.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자격증 소지한 돌봄교사 8명 채용
1실당 2명 배치
기장군청 전경
기장군청 전경

[부산=팍스경제TV 윤준수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오규석)이 맞벌이 부부와 한부모 가정 등 육아부담을 경감하고 빈틈없고 질 높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형 초등돌봄교실’을 내달 2일부터 개원한다.

‘초등돌봄교실’은 일광면 해빛초등학교 내 돌봄교실 3실을 대상으로 평일은 △아침돌봄 오전 7시 반~8시 반 △오후돌봄 오후 1~5시 △저녁돌봄 오후 5~8시 운영하고 토·일·공휴일과 방학중에는 오전 9시~저녁 6시 운영한다.

평일 저녁돌봄과 토·일·공휴일 방학중 돌봄 서비스는 해빛초등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의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지역거점 돌봄교실로서 역할을 담당한다.

군은 초등돌봄교실을 직접 운영하기 위해 최근 초등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돌봄교사 8명을 채용했다.

돌봄교사는 교원자격증을 가진 퇴직교사가 대거 채용돼 현장에서의 경력과 경험·노하우를 살려 학생들의 인성과 예절교육 등을 담당할 예정이며 1실당 2명이 배치된다.

또 일과시간 후 학생들의 하교시 안전 지도·점검을 담당할 돌봄보안관도 배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학생들의 입·퇴실시 부모에게 문자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안전 관리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초등돌봄교실은 수요자 중심의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매일 1개의 문학·예술·체육의 프로그램과 분기별 1회 아이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줄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국립부산과학관·정관박물관·수산과학관 등 지역자원과 연계한 프로그램도 개발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안전하고 위생적인 전문급식업체를 선정해 최고의 급·간식도 제공할 예정이며 보건·급식 위생과 관련해 관련 규정을 준수해 위생관리도 철저히 할 방침이다.

군은 해빛초등학교 내 돌봄교실을 시범 운영한 뒤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정관에듀파크 등 관내 전 지역에 확대하는 방향을 검토할 계획이다.

오규석 군수는 “꿈나무들을 거목으로 키우기 위해 영양분을 충분히 주고 자생력도 길러 주는 등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지역형 초등돌봄교실을 대한민국 최고의 돌봄교실 모델로 만들어 아이들을 세계적인 리더로 키워 나가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