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인사이트, 코로나19 방역 통합솔루션 개발 ... "단계적 방역에 대응 가능"
센트럴인사이트, 코로나19 방역 통합솔루션 개발 ... "단계적 방역에 대응 가능"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센트럴인사이트(대표 김진섭·엄상진)가 코로나19 체온감지 시스템과 소독 게이트를 연결해 관재 시스템을 접목한 통합 솔루션을 개발중이라고 2일 밝혔다. 

센트럴인사이트는 기존에 따로 분리돼 운영되는 방역 장비를 관재 시스템으로 통합해 설치 장소별 맞춤형 방역을 실시하고 누적된 방역 데이터를 활용해 정부의 단계별 방역에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방역의 틀을 완성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특히 중소 상점과 대형 빌딩, 쇼핑센터와 같은 공간형 상품을 시작으로 향후 신도시 구축 사업시 방역 체계 구축을 위한 U씨티 방역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회사는 통합 방역관재 시스템의 특허출원 및 시범 설치도 준비중에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회사 관계자는 “센트럴인사이트의 코로나19 방역 통합 솔루션은 단순 소독 및 측정의 기능이 아닌 방역 데이터를 이용한 방역 ICT 기능이 접목된 것이 특징”이라며, “빠른 시일 내 개발을 완료하고 대형빌딩, 쇼핑센터 등부터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