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1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700억 지원
시흥시, 2021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700억 지원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시흥시와 경기신용보증재단은 특례보증을 위한 협약을 체결해

[시흥= 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시흥시가 자금난을 겪고 있는 관내 제조중소기업에 올해 총 7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해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700억원 중 50억원은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7년 이내 창업기업의 사업 안정화를 위한 특별자금(창업사업화자금)으로 운영한다.

나머지 650억원은 일반자금으로 운영하며 이중 100억원은 재해중소기업 및 추석 전후 일시적 자금난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자금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흥시 중소기업 육성자금은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고용창출에 기여해왔다. 지난해 약 624억원 규모의 육성자금을 지원(253개사 지원신청)해 자금난을 겪는 기업의 경영 정상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됐다.  

업체당 융자지원 한도는 3억원 이내이다. 1~3년 상환조건으로 대출금리의 0.5%에서 최대 3.0%(특별금리, 우대금리 포함)까지 이차보전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재해 중소기업, 코로나19 피해기업에 최대 1%의 우대금리 등 우대지원 내역을 강화했다. 

아울러 담보 능력 및 신용문제로 금융기관 융자가 어려운 기업에 대해서는 일반보증에 비해 완화된 조건으로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중소기업 특례보증 추천을 하고 있다.

관내 중소기업들의 더욱 원활한 자금 조달을 위해 시흥시와 경기신용보증재단은 특례보증을 위한 협약을 체결해 업체당 보증한도 3억원, 보증규모 총 149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재무제표 발급이 불가한 창업기업은 소규모제조업(영세소공인) 협약보증 발급 시 한도 1억원 이내 지원이 가능하다. 

시흥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열린행정-고시/공고'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금 소진 시까지 시흥시 7개 협약은행(기업, 신한, 국민, 농협, 우리, 씨티, 하나)에서 접수할 수 있다. 자금 신청은 업체가 협약은행에 신청하며 은행에서 평가 후 시에 추천하면, 자격요건을 검토해 최종 결정하게 된다. 

자세한 문의는 시청 기업지원과 기업민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