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4회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 개최
부산시, 제4회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 개최
  • 윤준수 기자
  • 승인 2021.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세계유산 등재 추진에 대한 대국민 홍보
미래세대 전문연구자 양성 목적
총 10편의 논문을 선정해 시장상·상금 시상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청 전경.

[부산=팍스경제TV 윤준수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가 ‘피란수도 부산’을 연구하는 미래 전문가를 발굴하기 위해 ‘제4회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논문공모전은 1950년대 피란수도 부산 관련 모든 주제를 다루며 학생 분야와 전문연구자 분야로 구분해 모집한다.

특히 학생 분야에는 대학생뿐만 아니라 대학원생과 역사에 관심이 많은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을 위해서는 오는 8일~내달 9일 기간 안에 신청서, 연구계획서 등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향후 진행될 연구계획서 심사를 통과한 연구자만 9월 30일까지 논문을 제출(연구계획서 제출방법과 동일)하면 된다.

우수논문은 오는 10월 최종 논문심사를 거쳐 11월에 공개될 예정이며 시는 △학생 분야 6편 △전문연구자 분야 4편 등 총 10편의 논문을 선정해 부산광역시장상과 상금을 시상하고 이를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다양한 가치 및 정책발굴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병진 시장 권한대행은 “피란수도 부산유산이 중요한 역사콘텐츠로 인식되면서 각종 언론매체의 보도와 시민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근현대기 부산역사의 재발견’을 추구하는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에 젊은 신진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그간(2018~2020년)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을 개최해 총 24건의 우수논문을 선정·시상했다.

이어 본 공모전을 통해 역사학 외에도 건축학·사회학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 성과가 축적됐으며 피란수도 부산에 대한 미래세대 전문가 양성에 이바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