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다양한 커뮤니티로 重무장
금호건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다양한 커뮤니티로 重무장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21.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계약 후 무제한 전매 가능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투시도

최근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면서 집 안에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를 조성한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를 조성한 단지의 경우, 집안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삶의 질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이다. 앞으로 이를 갖춘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분양시장에서도 다양한 커뮤니티를 갖춘 아파트는 연일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 대구시 달서구에서 분양한 ‘대구용산자이’ 1순위 청약 결과 270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3만947건이 접수돼 평균 114.62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 시설, GX룸, 도서관, 독서실 등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스포츠, 문화·취미 등의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월 강원도 강릉에서 공급된 ‘강릉자이파인배뉴’도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1순위 청약 결과 552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7260명이 몰리며 평균 13.1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단지 내 커뮤니티가 새 아파트 흥행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건설사들의 커뮤니티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실제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적용한 단지의 경우 분양성적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예정인 단지가 분양 중이라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있다.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희망지구에서 들어서는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가 그 주인공이며 지난 11일 1순위 청약에 1441개의 청약 통장이 몰리면서 전 타입이 모두 1순위 청약 마감됐다. 다만, 76㎡B와 133㎡B의 경우 예비당첨자 비율이 충족되지 못해 2순위 접수를 받는다.

지상공간에는 커뮤니티 가든, 다채로운 공원, 어린이놀이터 등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내 커뮤니티시설에는 휘트니스센터, GX룸, 주민공동시설, 경로당,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의 시설이 마련된다. 500가구 이상이어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 집도 예정돼 있다. 통학 셔틀버스 25인승 1대도 운영할 계획이다.

최대 688대 주차가 가능한 단지 내 주차장, 지하주차장에서 전 가구로 바로 연결되는 주동통합형 설계 등을 적용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단지 인근에는 봉화산, 두개비산 산림욕장, 잿골생활 체육공원, 도시 산림 공원이 인접해 있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조성했다. 3·4베이(※일부 제외), 알파룸, 펜트리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전 가구 무상으로 단지 내 지하에 있는 세대창고가 제공돼 입주민의 공간활용도 극대화 했다. 

단지 내·외부에 스마트기술도 도입된다. 가구 내부에는 가전, 조명, 난방까지 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음성인식 IoT 스마트홈 시스템, 트렌드 아이템 특화 설계, 보안 시스템 설계,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 에너지 절감 시스템, 미세먼지 발생 시에 외부공기를 여과하는 환기 시스템 등이 설치된다. 단지 외부에는 실시간 대기 오염상태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도입된다. 

한편, 당첨자 발표는 3월 18일(목)이며, 정당 계약은 3월 30일(화)~4월 1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무순위 사전 청약 당첨자 선정은 4월 12일(월)이며 계약은 4월 13일(화)과 4월 14일(수) 2일간이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견본주택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225-7일대에 들어서며 지난 5일 오픈했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