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동열·김영철, 친환경 스마트도시 한양 솔라시도 홍보대사 위촉
선동열·김영철, 친환경 스마트도시 한양 솔라시도 홍보대사 위촉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왼쪽부터) 솔라시도 홍보대사 박명성(신시컴퍼니 대표)·선동열(前프로야구 국가대표팀 감독)· 김영철(배우, 前한국방송연기자협회 이사장), 보성산업㈜ 채정섭 대표이사, 한양 김형일 대표이사(부회장),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정건기 부사장 [사진제공-한양]

솔라시도 구성지구 전담법인인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이하 솔라시도)이 지난 23일 한양타워에서 前프로야구 국가대표팀 선동열 감독과 연기자 김영철을 솔라시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4일 밝혔다.

선동열 감독은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한국 프로야구 선수 출신의 전 국가대표 감독이다. 선수 시절 국내 최고의 투수 중 하나로 손꼽혔으며 은퇴 후에는 삼성 라이온즈, 기아 타이거즈 감독을 역임했다. 2017년에는 국가대표팀 전임감독으로 활약한 바 있다.

연기자 김영철은 한국을 대표하는 중견배우로 KBS연기대상 대상, 백상예술대상 남자최우수연기상, 한국방송대상 탤런트상 등 각종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폭넓은 연기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팬층을 확보한 국민배우이다.

솔라시도 홍보대사 선동열·김영철은 솔라시도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솔라시도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솔라시도 브랜드 입지를 확대하여 올해 본격 진행될 솔라시도 프로젝트의 추진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솔라시도 구성지구는 전라남도 영암·해남군에 위치한 632만평 규모의 관광레저형 기업도시로 지난 2010년 보성산업, 한양, 전남도 등 민관이 공동으로 출자하여 설립한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이 개발하며, ‘친환경생태도시·스마트도시·미래산업도시·관광레저도시·포용도시’라는 5대 도시비전에 따라 국내를 대표하는 친환경 스마트도시로 조성 중이다.

특히, 솔라시도는 전국 최고 일사량을 보유하고 있어 재생에너지 생산의 최적지로 태양광발전을 통해 국내 최초 ‘RE100 도시비전’을 세우고, 도시 중앙부에 48만 평 규모 산업용지에 재생에너지를 직접 공급받는 RE100 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전남도 등 관계기관과 협의 중이다.

또 올해 정원도시, 자율차도시, 언택트도시, RE100도시 등 네 가지 도시 콘셉트를 발표했으며, 이 네 가지 도시 콘셉트를 기반으로 하여 골프, 승마 등 다양한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형 주택단지를 올 하반기 분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