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시·군·경·소방 협력… 예방접종 업무협약 체결
김해시, 시·군·경·소방 협력… 예방접종 업무협약 체결
  • 윤준수 기자
  • 승인 2021.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접종센터 가동 전 유관기관 협력 강화
기관별 역할 담당… 안전관리·환자 발생 대비
김해시청 전경.
김해시청 전경.

[부산=팍스경제TV 윤준수 기자] 김해시(시장 허성곤)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가동을 앞두고 시청에서 시와 군·경·소방이 모여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성곤 시장을 비롯해 △육군 제5870부대-3대대 △중부경찰서 △서부경찰서 △동부소방서 △서부경찰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의 안전한 예방접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기관별 역할을 보면 △김해시는 예방접종에 관한 군·경·소방의 백신 경계·저장관리활동 지원 △육군 제5870-3대대는 백신 입·출하 시 현장 경계와 핵심시설에 대한 경계·저장관리 △경찰서는 시설 외부지역에 대한 순찰과 필요하면 시설 내외부에 대한 치안 활동 △소방서는 실내외에 대한 화재대비와 시설물 안전관리·환자 발생 대비 활동 지원을 맡는다.

시에서는 문화체육관과 율하체육관을 1·2 접종센터로 활용해 문화체육관 접종센터는 오는 30일 모의훈련을 거쳐 내달 15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또한 율하체육관은 오는 5월 말까지 접종센터를 설치 후 6월 초부터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다.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안전하고 순조롭게 진행되기 위해선 각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가 중요하다”며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만큼 이번 협약이 마중물이 되어 지역 시민의 안전한 백신 접종을 위해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