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국가중요시설 관리에 관한 업무협약(MOU) 체결
인천국제공항공사, 국가중요시설 관리에 관한 업무협약(MOU) 체결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1.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6일 오후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행정안전부-인천국제공항공사 국가중요시설 관리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사진 왼쪽)이 협약체결 후 행정안전부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사진 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정부청사관리본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회의실에서 '국가중요시설 관리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2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국가중요시설을 운영·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방호·보안 및 시설관리, 인력운영 분야에 대해 기술과 정보를 교류하고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주요 업무협력 분야는 방호‧보안에 관한 운영체계 정립, 각종 설비·시설에 대한 기술지원, 방호·보안인력의 현장체험, 상호 교육과정을 활용한 전문인력 교차 활용, 방호·보안관련 이슈와 보안트렌드 공유 등 이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안전 및 보안분야에 대한 국민들의 높아진 요구수준에 맞추어 국가중요시설에 대한 방호․보안의 품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앞으로 양 기관의 협력관계가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인천국제공항공사의 고도화된 방호‧보안 및 시설관리 체계 등을 벤치마킹하여, 정부청사 관리체계의 안정성과 전문성을 극대화하고,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더욱 긴밀하게 상생‧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