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ESG 채권 누적발행 1조2000억원 돌파"
신한카드 "ESG 채권 누적발행 1조2000억원 돌파"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코로나19 피해 고객을 비롯한 금융 취약계층 지원 및 경기활성화를 위해 2000억원 규모의 ESG 채권을 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권 발행을 통해 2019년 이후 신한카드의 ESG채권 발행액은 누적 총 1조2090억원에 달한다.

 이번 채권 발행으로 조달된 자금은 코로나 19 지원을 목적으로 소상공인 대상의 사업자 대출상품(중금리 수준 적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쓰일 계획이다.

키움증권이 대표주관사로 참여한 이번 채권 발행은 총 2000억원 규모로, 만기별로는 23개월 만기 600억원, 3년물 1000억원, 5년물 400억원이다. 높은 대외 신인도와 우수한 자산 건전성을 바탕으로 평균 1.48%대 금리가 책정됐다.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의 ‘친환경, 상생, 신뢰’의 ESG 전략과 발맞춰 이번에 조달된 자금을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고객 지원 등 사회·경제적 가치를 위해 활용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최근 본격적인 디지털 경제 출범에 발맞춰 국내 금융권에서는 처음으로 CDR(Corporate Digital Responsibility, 기업의 디지털 책임) 경영을 선언했다. 신한카드는 CDR 경영을 통해 자사의 데이터를 활용, 탄소배출 절감 및 순환경제 구축에 기여하고, 상생경영 차원에서 디지털 격차 해소, 디지털 리터러시(지식) 확산, 데이터 기반 ESG 스타트업 육성 등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디지털 핵심자원인 데이터 지배구조를 수립함과 동시에 CDR 경영 윤리헌장, 디지털 소비자 보호, 윤리적 AI 알고리즘, 사이버 보안 강화 등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기로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코로나 19 금융지원을 위한 ESG채권을 발행한 이래, 사회취약계층과 소상공인 지원 목적의 채권 발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에 조달한 재원을 바탕으로 신한카드의 ‘빅데이터’와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피해고객 지원 및 경기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