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2020년 매출 1,126억원 기록' ... "핵심기술 강화한다"
마크로젠, '2020년 매출 1,126억원 기록' ... "핵심기술 강화한다"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마크로젠이 마크로젠빌딩에서 제 2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있다.
▲마크로젠이 마크로젠빌딩에서 제 2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있다.

마크로젠(대표 이수강)이 제2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회사는 주주총회에서 주요 경영실적 성과 보고를 포함해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배당에 대한 안건을 원안대로 결의했다고 전했다. 

특히 회사는 2020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126억 원, 영업이익 72억 원, 당기순이익 879억 원을 기록했다고 알렸으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반으로 보통주 1주당 300원의 현금배당도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사 선임의 건은 ▲사외이사 유영숙(제 14대 환경부 장관) ▲기타비상무이사 권희민(전 삼성전자 부사장) ▲사내이사 박하영(현 마크로젠 싱크진(SyncGenes)) 연구소장, 전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 김창훈(마크로젠 CTO, 부사장) ▲기타비상무이사 김형태(전 마크로젠 대표이사) 등 5명이 선임됐다고 알렸으며 ESG위원회 위원장 후보로 추천된 유영숙 전 환경부 장관의 사외이사 선임이 결정되면서 ESG경영을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또한, 외부 전문가 영입을 통해 빅데이터 전문성 강화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행보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마크로젠 이수강 대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하며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고른 성장을 이뤄냈다”라며 “핵심기술 기반 강화와 신사업 성과 확대를 통해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계획이다”며 “지속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보다 높은 이익을 창출하여, 기업가치를 제고함으로써 주주 여러분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