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솔고개지적재조사지구 4월부터 임시경계점 설치
의왕시 솔고개지적재조사지구 4월부터 임시경계점 설치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의왕시청 전경
의왕시청 전경

[의왕=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의왕시는 4월부터 7월까지 왕곡동 396번지 일원의 솔고개 지적재조사지구 590필지(867,799㎡)를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에 따른 임시경계점표지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100여 년 전 토지·임야 조사사업 당시 종이에 작성되어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다시 조사·측량해 새로이 수치화 된 지적공부를 작성함으로써 국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자 시행하는 국가사업이다.

2020년 지적재조사지구로 지정된 의왕시 솔고개지적재조사지구는 그간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토지현황에 대한 조사·측량을 마쳤으며, 현황측량 결과와 토지소유자 간 합의를 토대로 임시경계점표지를 설치하게 된다.

임시경계점표지 설치 후에는 의왕시 경계결정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경계를 확정하고 면적의 증감이 발생한 경우 의왕시 지적재조사위원회에서 조정금을 산정해 지급 또는 징수할 예정이다.

강수영 민원지적과장은"솔고개 지적재조사지구 토지소유자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지적재조사를 추진할 계획"이라며,"임시경계점의 설치는 향후 토지소유자의 재산권 행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시경계점표지 설치에 관한 문의는 의왕시청 민원지적과 지적재조사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