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ISO인증 3종 취득, 명품 지방공기업으로 발돋움
안양문화예술재단 ISO인증 3종 취득, 명품 지방공기업으로 발돋움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패방지경영 시스템 인증 받음을 의미
 부패방지경영 시스템 인증서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안양시 산하기관인 안양문화예술재단이 ISO 9001, ISO 14001, ISO 37001 등 3종의 ISO을 동시 취득했다. 

인증서 수여식이 31일 시청사 접견실에서 열려, (사)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박승진 이사장으로부터 최대호 시장은 3종의 ISO인증서를 수여받았다. 

ISO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국제기준에 부합함을 입증하는 국제표준 기준이며 시가 취득한 ISO 9001은 품질경영을, ISO 14001은 환경경영을, ISO 37001은 부패방지경영을 각각 시스템 인증 받음을 의미한다.

재단은 최근 몇 년 동안 환경 친화 및 반부패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전담부서 신설, 전 직원 인식 개선 교육 및 참여 독려 등 다양한 노력을 해 왔고, 작년 12월부터 국제 기준에 맞게 절차 및 매뉴얼 등을 정비 및 기준에 맞지 않는 요소들을 찾아 개선하는 등 체계적인 준비과정을 거쳐 왔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1월 심사를 통과하여 최종적으로 안양시 산하기관 중 최초로  세 가지 인증을 모두 취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기관장의 반부패 의지와 모니터링 체계 구축 등 투명한 시스템을 갖춘 조직에 수여하는 국제적 인증이다. 

시의 문화예술재단이 그동안 윤리경영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로 풀이된다.
 
또한 ISO 14001은 안양문화예술재단이 국제표준 규격 및 지침에 따라 환경경영 시스템 구축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는 점에도 그 의미가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ISO 인증 취득이 수준 높은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문화예술재단의 고유한 역할 수행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청렴⋅인권⋅환경 등 다양한 사회적인 문제에도 앞장서서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