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인생2막 준비를 위한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 교육생 모집
의왕시,인생2막 준비를 위한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 교육생 모집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중년학교 교육생 모집 홍보물
신중년학교 교육생 모집 홍보물

[의왕=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의왕시는 오는 4월 21일부터 운영하는'2021년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교육생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의왕시 위풍당당 신중년학교'는 신(新)중년의 인생2막 준비를 위한 학습과 다양한 커뮤니티활동 등으로 행복한 노후설계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운영하는 인생설계과정인 △4055 직업 및 미래설계'ReStart Course'는 현재 자신의 상황 등을 분석하여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과정이며 △5065 은퇴설계'Bravo My Life'는 은퇴 이후에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고 사회공헌활동과 학습커뮤니티를 통해 건강한 노후를 설계하는 과정으로 교육생 연령층을 고려하고 다양한 요구에 맞게 운영할 계획이다.

△시민기록가 양성과정은 의왕문화원과 연계하여 기록물 수집·관리에 관심이 있는 시민아카이브를 양성하는 생활기술과정 이다.

지역 내에서 주체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며  4565 신중년을 위한 이론·실습수업으로 △드론조종 및 항공촬영 △목공지도사 △그린원예지도사 △신박한 정리수납 교육도 준비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운영하는 위풍당당 신중년학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ZOOM) 수업과 대면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청방법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되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와 자격증발급비 등은 본인부담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