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환 문경시장, 코로나19 백신 접종 실시
고윤환 문경시장, 코로나19 백신 접종 실시
  • 이조희 기자
  • 승인 2021.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윤환 문경시장, 코로나19 백신 접종 장면
고윤환 문경시장, 코로나19 백신 접종 장면

[문경=팍스경제TV 이조희 기자] 경북 문경시는 지난 3일 재난안전대책본부장 고윤환 시장을 비롯한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10명에 대한 백신 접종을 보건소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윤환 시장이 접종받은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로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를 해소하고 백신접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질병관리청에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지자체장이 우선 접종을 받도록 하는 지침에 따른 것이다.

시는 2월 26일부터 요양병원·시설 입원·입소자와 종사자, 고위험 의료기관(병원급 이상) 의료진을 대상으로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2일 기준, 요양병원 및 시설 12곳의 65세 이하 종사자 및 입소자 841명 중 534명이 접종했고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의료진 540명 중 511명이 접종을 마쳤다.

온누리스포츠센터에 마련될 문경시예방접종센터는 4월 15일 개소해 만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 재가복지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화이자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위탁의료기관에서는 장애인ㆍ노인돌봄종사자, 병의원 및 약국 종사자, 투석환자를 대상으로 4월 16일부터 백신을 접종하며 5~6월에는 65 ~ 74세 어르신, 만성질환자 대상으로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신속히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백신 예방접종에 온 힘을 쏟을 것이며 집단면역이 형성될 때까지 마스크 쓰기,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