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 위한 차량 기증
신협,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 위한 차량 기증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정선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 위한 다인승 차량 기부
- 4월 기준 휠체어 리프트 버스, 배리어 프리 저상버스 등 누적 기부 8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4월 6일(화) 정선군청에서 정선시니어클럽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위한 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이 4월 6일(화) 정선군청에서 정선시니어클럽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위한 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은 정선시니어클럽에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를 위한 다인승 차량을 기증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열린 기증식에는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과 최승준 정선군수, 최상덕 정선시니어클럽 관장, 유계식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한숙자 신협중앙회 이사, 송계호 신협강원지역협의회장 및 강원지역 신협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기증된 차량은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한 정선 지역 어르신들의 이동수단으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신협의 취약계층 대상 차량 기부 현황은 누적 대수 8대로, 금액 기준 8억 1300만 원을 넘어섰다.

2018년 대전시립체육재활원 대상 저상버스 기부를 시작으로 소록도, 성남 장애인 단체, 지역 아동센터 등에 차량을 기증하며 이동권 개선을 도왔다.

그중에서도 지난 해 7월 대전서구건강체련관에 휠체어리프트가 장착된 45인승 장애인 특장 버스를 추가 기부하며 대전광역시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지난해 어부바 차량기부 사업에 5억2000만원가량을 지원한데 이어 올해도 장애인, 고령자 등의 자유로운 생활을 돕기 위한 나눔 실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