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비산2동 V터전 '반려식물 친구 만들기'
안양시 비산2동 V터전 '반려식물 친구 만들기'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홀몸 어르신들에게 희망편지와 공기정화 화분 전달해
경기 안양시 비산 2동 ' V 터전' 봉사자들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양시 비산 2동 ' V 터전' 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반려 식물 친구 만들기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노인여가 복지시설 운영 중단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으로 인해 우울 및 고립감에 빠지기 쉬운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서적 안정과 삶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됐다.

비산 2동' V 터전' 회원들은 어르신 30명에게 희망편지와 함께 공기정화 식물이 심어진 화분을 전달했다.

돌보지않고 저절로 잘 크는 식물은 없다.

햇빛이 부족해 보이면 해가 잘 드는 창가로 옮겨주고 바람이 필요할 땐 창을 열어주고 물을 주며 돌본 식물들이 잘 자라는 걸 보는 긍정적인 경험이 일상의 큰 위로가 되어 돌아온다. 거기다 공기 정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화분을 받은 한 어르신은 " 자주 외출을 하지 못해 외로웠는데, 정성이 담긴 화분과 편지를 보니 마음의 위안을 받는 것 같다며, 매일 관심을 갖고 애정을 쏟아 잘 키우겠다"고 말했다.

이봉철 비산2동장은 "희망편지와 화분을 받은 모든 어르신들이 반려 식물을 키우며 외로움을 해소하고 즐거운 일상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계속해 이웃들과 어우러져 사는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