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군토건, 교육 특화 아파트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 9일 청약
일군토건, 교육 특화 아파트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 9일 청약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21.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브랜드 학원 ‘종로엠스쿨’ 단지 내 입점
초·중·고 가까운 학세권 아파트
9일 청약접수, 10일 당첨자발표, 11~13일 정당계약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 투시도

자녀 교육의 중요성이 커져가는 가운데, 단지 안팎으로 교육여건이 좋은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단지와 학교, 학원가가 가까운 경우 입주민들의 자녀는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교육 환경이 뛰어난 아파트들은 인기가 좋다. 작년 11월 경북 구미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학세권 단지로 주목받았으며, 평균 청약 경쟁률이 18.9대 1에 달했다. 이밖에도 경남 사천에 지난 6월 입주를 시작한 ‘사천 KCC 스위첸’은 단지 내 상가에 유명 학원을 유치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교육열이 뛰어난 우리나라에서는 학교와의 가까운 접근성과 우수한 교육 환경이 아파트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특히 단지 내 브랜드 학원 입점 등 고급 교육 요소를 갖춘 단지가 더욱 인기를 끌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번 충남 논산에서 분양하는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도 마찬가지다. 이 단지는 논산 최초 브랜드 학원이 단지 내에 입점하는 데다 입주민들은 2년간 조건부로 학원비를 지원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단지 인근으로 강경초, 강영여중, 강경고 등의 학교도 위치해 교육여건까지 탁월한 ‘교육 특화’ 아파트다. 

상황이 이렇자, 지난 2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에는 문의가 빗발치고 오픈날부터 주말까지 시간대별로 예약이 꽉 차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은 9일(금) 청약접수를 받는 중이며 10일(토) 당첨자발표를 실시한다. 정당계약은 11일(일)부터 13일(화)까지다.

한편, 이 단지는 민간임대아파트로 최대 10년까지 전세로 살아보고 이후에는 분양전환이 되며, 이 때 임차인은 우선 분양을 받을 수 있다. 또 종합소득세, 재산세 등 세금부담이 없고 보증보험 가입으로 임대보증금 반환 걱정이 없다. 전세금 인상폭 제한으로 전세가 상승 걱정도 줄였다. 특히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고 주택수, 소득수준, 거주지 제한 등 자격조건이 없다.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은 지하 1층, 지상 16~20층, 5개동 전용면적 59㎡, 84㎡ 총 42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충남 논산시 강경읍 동흥리 29-15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3년 08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