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청년제일프로젝트 시즌2’ 참가자 모집
SC제일은행, ‘청년제일프로젝트 시즌2’ 참가자 모집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돕는 비즈니스 아이디어 가진 15개 팀 선발
소셜스타트업 창업가로 성장을 지원하는 6개월 과정의 올인원 인큐베이션 제공
(사진제공-SC제일은행)
(사진제공-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청년제일프로젝트 시즌2’ 참여자를 인액터스 코리아(Enactus Korea)를 통해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여파로 힘겨운 취약계층의 경제적 회복을 돕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발굴해 창업가로 성장시키는 소셜스타트업 인큐베이션(창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청년제일프로젝트는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을 목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청년들을 위한 것이다.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으로부터 코로나19 긴급구호와 글로벌 자선기금을 지원 받아 2020년에 시작됐다.

시즌2 모집대상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경제적 회복과 사회문제 해결을 돕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가진 만 35세 이하의 청년들이다. 개인 또는 팀(5명 이하) 단위로 오는 5월 1일까지 온라인 접수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응모자를 대상으로 지원동기, 창의성, 지속가능성, 사회적 효과 등을 평가해 오는 5월 12일 총 15개의 예비 창업팀을 선정, 발표한다. 15개 팀은 6개월 가량 SC제일은행과 인액터스 코리아(Enactus Korea) 사무국이 공동 개발한 ‘소셜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올인원 패키지’에 참여하게 된다.

15개 팀은 오는 10월 말에 열리는 데모데이에서 사업 모델을 발표한다. 이 가운데 1~3위 우수팀을 골라 각 500만 원, 300만 원, 200만 원의 창업지원금을 지급하고 임팩트 투자기관의 액셀러레이팅 코칭(창업 초기 비즈니스 컨설팅)을 지원한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전무)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도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