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텍메드, 코로나19 타액 항원진단키트 개발 완료
바디텍메드, 코로나19 타액 항원진단키트 개발 완료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바디텍메드(대표 최의열)가 타액(침)을 이용해 코로나 감염 여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항원진단키트(Boditech Quick Covid-19 Ag) 개발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코로나19 타액 항원진단키트가 현재 식약처 수출허가를 진행 중에 있으며, 수출허가가 끝나는 대로 유럽 등 주요지역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고 전했다. 또한 이미 유럽 내 의료기기 전문업체인 A.Menarini Diagnostics를 통해 이탈리아, 프랑스에서 현지평가가 진행 중에 있으며, 독일, 스위스 등의 국가에서도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어 본격적인 판매 확대를 위한 사전 과정이 진행 중에 있다고 알렸다. 

회사는 특히, 이번에 개발한 타액 진단키트는 별도의 기기가 필요 없는 래피드 키트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검사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기존 항원진단키트가 가지고 있는 현장에서 빠르게 진단할 수 있는 장점과 함께 타액(침)을 검체로 사용하는 관계로 검체 체취의 사용자편의성을 극대화 시킨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회사는 일반 병원 뿐만 아니라 공항, 크루즈선, 철도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며 임상을 통해 확인한 제품의 검사 정확도는 민감도 80%, 특이도 100% 수준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