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ETF 정보 제공 모바일 서비스 출시
코스콤, ETF 정보 제공 모바일 서비스 출시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코스콤]
[사진=코스콤]

코스콤은 국내외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증권(ETN)의 테마정보, 고급 분석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문 정보플랫폼 'ETF CHECK'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ETF CHECK'는 코스콤이 서비스 하고 있는 금융정보 단말기 CHECK Expert+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최근 ETF와 ETN이 국내 자본시장 대표 중위험·중수익 상품으로 자리잡으며 기관과 개인 투자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주식처럼 직접투자가 가능하면서도 개별 종목보다 리스크가 낮고 분석하기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다만 펀드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파생상품인 만큼 투자 시 참고해야하는 정보가 주식과 달라 각종 데이터를 한눈에 비교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코스콤이 개발한 'ETF CHECK'를 이용하면 모바일 앱 상에서 직관적으로 비교분석 할 수 있다. 'ETF CHECK'에는 다양한 ETF·ETN 상품들의 기간별 성과와 보수, 배당금, 자금유입 등이 확인을 할 수 있고 다른 상품들과 비교분석 할 수 있는 기능이 담겼다.

또 전문투자자들을 위해 변동성이 높은 원자재와 레버리지 상품들의 괴리율과 시장조성자(LP) 보유수량을 직관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했다.

코스콤 관계자는 "ETF 초심자를 위해 테마별 ETF 모음과 ETF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관투자자와 퀀트 등 금융전문가를 위해 포트폴리오 분석정보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ETF·ETN 시장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TF CHECK'는 iOS(아이폰,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폰, 태블릿) 모든 기기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또한 웹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