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김명건 IR/PR 총괄 전무 영입 … "대외 커뮤니케이션 강화"
씨젠, 김명건 IR/PR 총괄 전무 영입 … "대외 커뮤니케이션 강화"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명건 씨젠 신임 IR, PR실장(전무)
▲김명건 씨젠 신임 IR, PR실장(전무)

씨젠(대표 천종윤)이 김명건 전무를 IR/PR실장으로 영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씨젠에 따르면 김명건 전무는 삼성전자가 IR 담당조직을 처음 만들 때부터 시작해, 약 20년 이상 삼성전자와 삼성물산에서 IR업무를 담당해 왔다. 특히 김 전무는 회사 경영현황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바탕으로 기관투자가나 신용평가기관, 주주 등과 전략적 소통관계를 구축하는 등 IR과 관련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PR 업무도 함께 맡아 기관투자자나 주주뿐만 아니라 일반고객에 이르기까지 이해관계자 전반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함으로써, 씨젠이 일관적이고 효율적인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씨젠은 삼성그룹 및 삼성생명 등에서 홍보 업무를 수행한 김용국 이사를 IR/PR실 산하 PR그룹장으로 영입했다. 김용국 이사는 국내외 홍보업무를 맡아 씨젠의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씨젠의 이번 인사는 최근 주주총회에서 주주들과 약속했던 IR 전문성과 대외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해 기업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는 입장이다. 

씨젠 관계자는 “이번 IR 및 PR 담당 임원의 영입으로 대외 커뮤니케이션 업무의 전문성을 제고하여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