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제1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인천공항공사, 제1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1.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 발대식 사진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 발대식 사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일 공사 회의실에서 제1기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을 포함해 제1기 SNS 서포터즈 20명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공사 김경욱 사장이 제1기 SNS 서포터즈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이후 전문가 특강 및 공항 현장 투어를 진행했다.

제1기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는 인천공항과 관련된 다양한 SNS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 활동단이다.

앞서 공사는 서류심사 및 온라인 비대면 면접을 거쳐 지난 4월 15일 제1기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 20명을 선발하였으며,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최종 경쟁률은 약 50:1을 기록했다.

앞으로 제1기 SNS 서포터즈는 9월까지 약 5개월 동안 인천공항 공식 행사 참석 및 인천공항 관련 취재 등을 통해 인천공항과 관련된 다양한 SNS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게 된다.

공사는 활동기간 중 SNS 서포터즈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서포터즈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워크숍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활동기간 종료 시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해 포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의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민 여러분께 인천공항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채널을 활성화함으로써 대국민 소통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