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다양한 커뮤니티 갖춘 '올인빌' 아파트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다양한 커뮤니티 갖춘 '올인빌' 아파트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21.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 투시도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단지 내에서 놀이와 문화,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올인빌’ 아파트가 신규 분양 시장에서 인기다. 

올인빌이란 ‘올 인 빌리지(All in Village)’의 줄임말로 마을 안에 모든 것이 다 있어 집 안팎에서 취미활동, 교육, 휴식 등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곳을 말한다. 일생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한번에 해결하려는 주거 트렌드와 현대인의 욕구를 반영한 단어다. 이에 건설사들도 고객의 니즈를 받아들여 더욱 다양한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 

실제로 다양한 커뮤니티를 갖춘 아파트는 좋은 청약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올 4월 경기도 오산에서 분양한 ‘호반써밋 그랜빌’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청약 결과 49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8213명이 몰리며 평균 16.6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상황이 이런 가운데, 경기도 이천에서도 다양한 커뮤니티를 갖춘 새 아파트가 분양을 예고하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5월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진암리 68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이다. 시공은 SM그룹 우방산업 및 동아건설산업에서 맡았다.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는 지하 1층 지상 23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13가구로 구성된다. 

이천에서 보기 힘든 커뮤니티시설을 갖춘게 특징으로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의 취미와 편의를 책임질 시설부터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유아 놀이터 등 자녀를 위한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는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고, 4베이(Bay) 위주의 평면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이 돋보인다. 또한 드레스룸, 팬트리 등 집안 곳곳에 공간활용도를 높인 설계도 적용한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가 들어서는 진암지구는 2만841㎡ 규모에 공동주택과 공원 등이 들어서는 도시개발사업 지구다. 단지 인근 청미천이 흐르고, 남서쪽으로는 진암근린공원이 위치해 있다. 인근 장호원 국민체육센터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향후 단지와 접한 동쪽으로 소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아서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기대가 높다. 단지 주변으로 이천장호원 일반산업단지, 음성이테크 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다. 인근 부지면적 58만1884㎡ 규모의 상우일반산업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이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이천 거주자는 물론 경기도 및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이고, 주택형 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무엇보다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비교적 짧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진암리 48-4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