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중고차 안전결제 서비스' 선보여
KB국민카드, '중고차 안전결제 서비스' 선보여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개인간 직거래 시 판매자에 일회성 가맹점 지위 부여해 신용카드로 대금 결제
보험사고이력 조회, 전문 정비사 구매 동행 점검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원스톱 제공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는 ‘KB국민카드 중고차 안전결제 서비스’를 3일 선 보였다. 이는 개인간 중고차 직거래 활성화 추세에 맞춰 거래 안정성과 결제 편의성을 크게 높이고 거래 비용 부담은 획기적으로 줄인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개인간 중고차 직거래 시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지 않은 개인 판매자에게 신용카드 가맹점 지위를 일회성으로 부여한다. 이로써 중고차 직거래 시 신용카드 결제와 카드 연계 할부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차량 시세, 보험사고이력등 자동차 매매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된다.

또 차량 명의 이전 등 구매가 확정된 날로부터 2영업일 후 판매 대금이 지급되는 ‘결제 대금 예치(에스크로)’ 서비스를 통해 거래 사기, 하자 차량 판매 등 개인간 직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거래 불확실성과 위험 부담도 크게 낮췄다.

이 서비스는 직거래 방식으로 중고차 판매 또는 구매를 희망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판매자와 구매자간 중고차 직거래 결제 방법 협의 → 판매자 서비스 가입 신청 → 판매자 등록 심사 → 차량 정보 등록 → 판매자 신용카드 가맹점 등록 → 구매자 등록 → 사용 가능한 결제 방식(상품)과 한도 조회 → 구매 차량 정보 확인 → 결제 방법 선택 후 결제 →인도인수 확인 후 구매 확정 → 판매자 앞 결제 대금 지금 → 구매자 카드 대금 상환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

판매자 등록은 KB국민카드 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할 수 있으며, 판매 희망자가 판매자 신청과 판매 차량 정보를 등록하면 KB국민카드는 가맹점 등록을 위한 심사와 거래 가능한 차량 여부에 대한 조회를 진행한다.

구매자는 KB국민카드의 신용카드를 보유한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용카드 결제 금액에 대해서는 소득 공제도 받을 수 있다. 구매자의 경우 자동차 등록원부 등 구매 차랑 정보 확인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한 신용카드 잔여 한도, 특별 한도 신청 가능 금액, 카드 연계 할부금융 가능 금액을 조회해 신용카드 일시불 결제와 카드 연계 할부금융 중 결제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가 중고차 관련 금융 서비스를 대표하는 ‘아이콘(Icon)’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