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시스템, 'eGISEC 2021'서 보안 솔루션 선봬
이수시스템, 'eGISEC 2021'서 보안 솔루션 선봬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eGISEC 2021' 국내 최대 규모 보안 전시회
패스워드 통합관리 솔루션 '패스볼트' 등 선보여
[사진: 이수그룹 제공]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eGISEC)'의 이수시스템 부스. [사진: 이수그룹 제공]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IT 솔루션 계열사 이수시스템(대표이사 김용하)이 국내 최대 규모 보안 전시회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eGISEC)'에서 정보 보호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eGISEC)'에는 약 200여개 기업이 참여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정보보호 정책, 최신 보안기술 등을 공유했다.

이수시스템은 해당 행사에서 패스워드 통합관리 솔루션 '패스볼트'를 선보였다. 패스볼트는 행정안전부의 분기 1회 이상 패스워드 변경 규정에 따라 서버·네트워크·보안 장비 및 CCTV 계정들의 패스워드를 주기적으로 자동 변경하거나 일회용 패스워드 발급을 통해 기업과 기관들의 정보 보호 능력을 향상시키는 솔루션이다.

회사 측은 "패스볼트가 최고 수준의 보안 유지가 필요한 국방 사업을 지난 2019년부터 2년 연속으로 수주했다"며 "이외에도 다수의 교육청 및 공공기관에서 사용되고 있을 만큼 뛰어난 패스워드 관리체계로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수시스템은 산업 현장의 무전 솔루션 'BizPTT'도 선보였다. BizPTT는 5G·LTE 음성·영상무전 솔루션으로 기존 아날로그 무전기의 도청 등의 보안 문제를 비롯해 거리 제한, 전파 간섭 등을 암호화 및 종단간 암호화 지원을 통해 기존 무전기의 보안 문제를 해소한다.

이수시스템 관계자는 "최근 공공부문과 민간부문 모두 온프레미스(On-premise)와 클라우드 활용 확대로 정보 보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공공기관을 비롯해 민간 대기업과 중견,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디지털전환에 나서고 있는 만큼, 디지털전환의 최대 취약점으로 언급되는 보안 강화를 위한 관련 솔루션 수요가 높은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