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플라스틱 줄이고 제로웨이스트 실천하고 '고!고! 챌린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플라스틱 줄이고 제로웨이스트 실천하고 '고!고! 챌린지'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1.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고챌린지 참여 모습
고고챌린지 참여 모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8일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 캠페인인 ‘고고챌린지’ SNS 릴레이 캠페인에 직원과 함께 참여했다.

올해 1월부터 환경부에서 시작한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활동 한 가지를 약속하는 캠페인이다.

고고챌린지란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 ‘고’, 해야 할 한 가지를 실천하 ‘고’ 에서 따온 말이다. 공단은 탈 플라스틱 실천운동을 약속하는 챌린지 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고(GO)!, 제로웨이스트 실천하고(GO)!‘ 라는 실천 메시지를 담아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공단은 친환경 소비 촉진을 위해 전통시장 내 다회용 포장용기, 에코 장바구니를 활용하는 제로웨이스트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는 임직원 대상 ‘환경보호 아이디어 공모전’도 개최하여 환경의 중요성 인식 및 생활 속의 환경보전 내재화에도 힘쓰고 있다.

조봉환 이사장은 “고고 챌린지 캠페인 참여를 통해 공단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가길 바란다.”면서, “공단은 환경보전 활동과 더불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