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국가유공자에 AI돌봄로봇 지원…"후원금 4000만원 전달"
효성, 국가유공자에 AI돌봄로봇 지원…"후원금 4000만원 전달"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로나로 소외된 고령 보훈가족 위한 돌봄서비스 후원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이해 맞춤형 사회공헌 진행
[사진: 효성 제공]
(좌측에서 두 번째) 효성 커뮤니케이션실 이정원 전무, (우측에서 두 번째) 양홍준 서울남부보훈지청장. [사진: 효성 제공] 

효성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고령의 보훈가족을 위해 비대면 AI돌봄 로봇 지원 사업을 후원한다.

효성은 31일 서울남부보훈지청에 후원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한 비대면 맞춤 돌봄 지원 서비스에 사용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에 제약이 생긴 고령의 독거 보훈가족들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AI돌봄 로봇은 서울남부보훈지청에 등록된 보훈가족에게 전달된다. AI인형 형태의 일명 '든든이, 보훈이'는 독거 보훈가족들의 24시간 생활 관리 및 식사, 약 복용, 병원 예약 알림 등 일상생활을 도와준다. 또한 노년층임을 고려해 움직임 감지 센서로 응급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전관리 기능도 탑재했다.

한편 효성은 호국보훈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호국보훈 어르신 나라사랑 역사 유적 탐방' 및 '사랑의 생필품' 전달을 4년간 지속해왔다. 

지난 4일에는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발달장애인 대상 비대면 구강보건교육 및 맞춤형 예방관리 교육, 치과 치료비 등을 전달하며 코로나19로 힘든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