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포커스]차이나그레이트, 2Q 실적기대감…신고가
[마켓포커스]차이나그레이트, 2Q 실적기대감…신고가
  • 전필수
  • 승인 2014.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 기사는 6월13일 아시아경제 팍스TV '내일장 핵심종목<마켓포커스>'에 방영된 내용입니다.

앵커> 다음 특징주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중국기업들 주가가 양극화 되고 있는데요. 잘 나가는 쪽 대표주자죠.
가 또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면서요?

기자> 네, 오늘 차이나그레이트는 6.26% 오른 4245원으로 장을 마쳤는데요. 장중에는 11.01% 오른 4435원까지 오르며 신고가 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차이나그레이트의 신고가에는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1등 공신인데요. 외국인은 지난달 20일부터 어제까지 단 이틀을 제외하곤 날마다 '사자' 우위를 보였습니다. 오늘도 유비에스증권 창구를 통해 매수세를 이어갔습니다.

앵커> 이렇게 외국인들이 꾸준한 매수세를 보이는 배경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기자> 우선 중국 경제지표들이 호조를 보인 것이 모멘텀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KB투자증권은 "최근 중국 경제지표들이 호전된 모습을 보여주면서 경기둔화에 대한 우려가 점진적으로 완화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1분기 깜짝실적을 보인 차이나그레이트가 2분기에도 이같은 기조를 이어갈 것이란 기대감도 외국인들의 마음을 산 요인입니다. 특히 오늘 오후 2시 차이나그레이트는 한국거래소에서 기업설명회를 여는데요. 여기에서 좋은 얘기들이 나올 것이란 기대감도 한 몫 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참고로 차이나그레이트는 지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각각 19%, 13%씩 늘어난 1525억원, 25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은 분기 기준 최대 수준이구요. 영업이익률도 전분기보다 2.7% 포인트 개선된 16.4%를 기록했는데요. 동양증권은 "국내 의류업체의 평균 영업이익률이 8% 수준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매우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