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난 해소할 안양7동 공영주차장 두 달간 무료
주차난 해소할 안양7동 공영주차장 두 달간 무료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주차면 137대,스마트관제시스템, 무인정산기, 교통약자 전용공간
안양7동 공영주차장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안양시가 국비 포함 94억5000만원을 들여 건립한 안양7동 공영주차장이 11일 준공식과 함께 주민들에게 개방됐다.

칼라강판, 알미늄그릴 및 벽돌 등을 조합한 수려한 외관디자인의 연면적 4천281㎡ 3층 4단 규모로 총 137대의 주차면수를 보유하고 있다.

1년 5개월의 공사로 스마트주차관제시스템이 구축되어 초음파 센서를 통해 주차공간 유무,상태 확인이 가능하며 입구 종합상황판,주차유도시스템과 무인 정산기도 구비됐다.
 
또 장애인(3면)과 여성전용 주차공간(16면), 확장형 주차장(24면), 엘리베이터와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돼 있고, 외관 디자인과 주차장 앞 도로 전면 재포장, 안전운전 유도 표지와 바닥 또한 콘크리트폴리싱 친환경적 공법을 적용해 주차장 내·외부가 깔끔하게 정돈된 모습이다.

앞으로 시가 추진할 주차정보 공유사업에 적용 될 인프라를 충분히 갖춘 상태다.

시는 약 두 달 동안 무료 개방하면서 주차수요와 이용 현황 등을 분석해 주차요금을 결정할 예정이다.

안양시는 증가하는 차량 수에 대비해 주차 공간 확보를 꾸준히 추진, 호계체육관 주차장, 삼덕공원 주차장, 호원주차장을 연차적으로 준공해왔다.

앞으로 갈산어리이공원과 평촌대로 일원에 지하 공영주차장 건립도 추진할 예정이어서 안양관내 주차 공간을 더욱 늘어나게 된다.

이날 준공식은 철저한 방역지침 속에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시의원, 시공사 대표,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함께하며, 주차장 개소를 축하했다.

최 시장은 주차장 조성과정에서 불편함이 있었음에도 적극 협조해준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주차환경이 여의치 않은 지역의 공영주차장 신설을 지속할 것과 안양7동 지역에 2023년까지 만안구 어린이도서관 건립 게획을 밝히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