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게임콘서트', 26일 개최...올해 테마는 '게임과 사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26일 개최...올해 테마는 '게임과 사회'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6월 26일 오후 2시 유튜브 ‘넷마블TV’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
서울시교육청 방승호 교육연구관, 성용원 작곡가 강연자로 나서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6일(토)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개최 중이며, 올해는 ‘게임과 사회’라는 메인 테마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4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제 9회 게임콘서트에는 서울시교육청 방승호 교육연구관과 성용원 작곡가가 강연자로 참석한다.

방승호 교육연구관은 ‘B급 교육연구관이 들려주는 학교 PC방의 진화’라는 주제로 학생들과의 상담 및 서울시교육청 게임학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과 게임의 진화과정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게임과 음악의 오케스트라’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서는 성용원 작곡가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게임음악의 역사와 발전과정을 알아보고 미래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실시간 방송 중에는 청중들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을 추첨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강연자들에게 질의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