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박달스마트밸리 연계 광역교통망 청신호 켜져
안양시,박달스마트밸리 연계 광역교통망 청신호 켜져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인천도시철도 2호선 안양 연장 위해 일보전진 용역 보고회
'박달스마트밸리 연계 광역교통망 확충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경기 안양시가 GTX-C노선 인덕원 정차 쾌거에 이어 인천도시철도 2호선(이하 인천2호선) 안양 연장이라는 또 하나의 철도교통 희소식을 전할 태세다.

시는 25일'박달스마트밸리 연계 광역교통망 확충계획' 용역의 중간보고회를  지난 23일 개최했고 밝혔다.

한편 박달스마트밸리는 대통령 지역공약사업으로 안양시 박달동 일원의 군 탄약시설 이전 및 지하화를 통해 개발 가용지를 확보, 친환경 첨단 산업을 육성하려는 대규모 개발 사업이다.

인천2호선 안양 연장선은 '인천대공원역'을 출발해 시흥과 광명을 거쳐 안양을 연결하는 철도노선이다.
 
금년 4월 22일 국토교통부 주관·한국교통연구원 주최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공청회에서 추가검토사업으로 발표된 인천2호선 안양연장선 검토가 포함돼 있다.

중간보고회에서는 인천2호선 안양연장선의 추진 탄력을 얻기 위해서는 박달스마트밸리 사업과 광명・시흥 신도시 개발 사업이 조속히 추진돼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 하고 인천광역시・경기도・시흥・광명시와 협조해 추진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앞선 5월 24일 안양시는 '박달스마트밸리 연계 광역교통망 확충계획' 용역 자료를 바탕으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의 '인천2호선 안양연장'에 대한 추가 검토사업에서 본 계획으로의 추진이 필요하다는 검토의견을 제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