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메타버스 전문기업 ‘프론티스’ 지분 55% 인수한다
한컴, 메타버스 전문기업 ‘프론티스’ 지분 55% 인수한다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 한컴인텔리전스)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은 한컴MDS의 연결 자회사인 한컴인텔리전스(대표 지창건)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인 ‘프론티스’의 지분 55%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한컴인텔리전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기술을 확보해 자사가 보유한 인공지능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메타버스 서비스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한컴그룹의 다양한 기술 및 사업들과 연계한 시너지 창출을 통해 미래성장가치를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2001년 설립된 ‘프론티스(대표 정현석)’는 지능형사물인터넷 통합관제 솔루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 및 솔루션을 개발해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및 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2018~2019년 1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지난해에는 과학기술정통부 주관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에도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컴인텔리전스는 지난해 7월 한컴MDS에서 물적 분할된 회사로 현재 한컴그룹의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신성장동력으로 음성인식, 기계번역 등 요소 기술 바탕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나루(NARU) AI’, 사물인터넷(IoT) 관리 플랫폼 ‘네오아이디엠(NeoIDM)’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올해 세계 메타버스 시장은 51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에는 약 315조원까지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정부도 지난 4월 기획재정부 주도로 '메타버스 TF'를 꾸리고 메타버스 정부 구현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Tag
#한컴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