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신형 스포티지' 사전계약 첫날 1만6천대 돌파
기아, '신형 스포티지' 사전계약 첫날 1만6천대 돌파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형 스포티지 [사진제공-기아]

기아가 지난 6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신형 '스포티지'의 첫날 계약대수가 1만6078대를 기록했다.

7일 기아에 따르면 이는 중형 SUV '쏘렌토'에 이어 국내 SUV 사상 두 번째 기록이자 준중형 SUV 부문 최고 수치다. 국내 SUV 최고 기록은 지난해 3월 출시된 4세대 쏘렌토의 1만8941대다.

스포티지는 지난 1993년 첫 출시 때부터 올해 5월까지 전 세계에서 총 613만6357대가 판매돼 기아 모델 중 처음으로 글로벌 누적 판매 600만대를 돌파한 바 있다.

신형 스포티지의 인기 비결은 중형급으로 커진 차체와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최첨단 사양을 대거 탑재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기아 관계자는 "기존 준중형 SUV에서 볼 수 없었던 넓은 실내 공간에 대한 고객들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형 스포티지는 국내 준중형 SUV 가운데 최초로 계기반과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곡선 형태로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터치 방식의 전환형 조작계를 장착했다.

특히 국산 차량 최초로 터레인(도로지형) 모드에 오토 기능을 적용해 진흙(머드)·눈길(스노)·모래지형(샌드) 등 지형 조건에 따라 4륜구동, 엔진, 변속기, 제동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