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 플렉스 데시앙’ 14일 계약 진행...향동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DMC 플렉스 데시앙’ 14일 계약 진행...향동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7.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연면적 14만3457.52㎡ 매머드급 규모…지식산업센터 ∙ 상업시설 동시 분양
수도권 서북부 비즈니스벨트 중심지, 향동지구 內 핵심 입지
특화설계 ∙ 커뮤니티 공간 등 업무 효율성 높이는 상품성 갖춰
'DMC 플렉스 데시앙' 조감도 [사진제공-태영건설]

‘DMC 플렉스 데시앙’의 계약이 이달 14일부터 진행된다.

태영건설(대표 이재규)이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9블록에 조성하는 ‘DMC 플렉스 데시앙’은 연면적 14만3457.52㎡에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및 근린생활시설 ∙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향동지구는 수도권 서북부 비즈니스벨트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상암DMC ∙ 여의도 ∙ 마곡지구 ∙ 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가 가까워 산업 연계성이 우수하고 창릉신도시도 인근에 들어선다. 판교테크노밸리 2.7배 규모인 창릉신도시는 스타트업 기업지원시설을 비롯해 복합문화센터 건립 등이 다수 예정돼 있어 향후 고용 효과만 9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밖에도, 방송 ∙ 영상 ∙ 웹툰 등을 총망라한 지적재산 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가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이며, 고양 덕은 도시개발사업 및 수색역세권 개발도 진행 중이다. 상호 연계를 통해 대규모 산업클러스터를 구축할 전망이다. 

‘DMC 플렉스 데시앙’ 은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향동지구 내 메인도로변에 위치해,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자유로 ∙ 제2자유로 ∙ 강변북로 ∙ 내부순환도로 등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의 접근도 편리하다. 아울러, 서울문산고속도로 ∙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각지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창릉신도시 광역교통대책의 일환인 GTX-A 창릉역 신설을 비롯 고양선 향동지구역 신설 ∙ 강변북로 확장 ∙ 중앙로-제2자유로 연결도로 개통 등 교통망 확충사업이 다수 예정돼 있다.

업무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서울 마포구 ∙ 은평구가 인접해 있는 서울 생활권으로, 우수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망월산 ∙ 봉산 등이 인근에 있어 녹색 조망은 물론 쾌적한 업무도 가능하다.

입주 기업들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성도 갖췄다. ‘도어 투 도어 시스템’ 을 비롯, ‘원 웨이 드라이브 인 시스템’ 등을 도입,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물류이동 속도와 근무 쾌적성을 높이는 최고 6m의 층고 설계가 적용되며 스텝가든 오피스 ∙ D-큐브 오피스 등 기업체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업무시설도 조성된다.

규제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 위주로 구성된다. 청약이나 전매 등의 제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해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다. 오는 2022년 말까지 재산세 및 취득세 등 세제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

지하 2층~지상 1층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라트리에 DMC’ 는 북유럽 핀란드 콘셉트를 적용, 자연친화적인 상업시설로 구현된다. 자연과 숲을 형상화하는 조형물이 곳곳에 설치되며, 핀란드의 대표 건축가인 에로 아르니오 및 알바 알토의 퍼니처도 도입될 예정이다. 스텝 가든 ∙ 지혜의 숲 ∙ 빅테이블 등의 힐링 공간도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와 저금리 기조가 맞물려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 ‘DMC 플렉스 데시앙’은 수도권 서북부 비즈니스벨트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향동지구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차별화된 규모감을 갖추고 있는 만큼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츄리닝 2021-07-16 08:44:17
바로옆에 엄청난 규모의 기피시설 3종세트 들어온다는데 누가사나요~사무실에 굴뚝도 다보이겠구만요..

분양대행업체야 뭐 팔고 가면 그만 아닌가?

정대만팀장 2021-07-12 12:06:25
본 기사의 향동DMC플렉스데시앙지식산업센터 전문분양팀장 정대만팀장 01047610697 24시간 언제든지 분양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