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디지털∙디카본 Tax Revolution’ 소책자 발간
대신증권, ‘디지털∙디카본 Tax Revolution’ 소책자 발간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대신증권]
[사진=대신증권]

대신증권은 13일, 바이든 정부 이후 급진전된 글로벌 디지털세 논의와 유럽 그린딜에 따른 EU 탄소국경조정 메커니즘 논의의 배경, 이슈, 전망, 시사점을 정리한 ‘디지털∙디카본 Tax Revolution’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디지털∙디카본 Tax Revolution 책자는 ▲트렌드 & 트리거 ▲이슈 & 전망 ▲인사이트 & 포커스의 3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파트는 새로운 국제조세 패러다임 전환의 배경이 되는 글로벌 메가트렌드와 글로벌 합의를 촉진하는 트리거 요인을 소개한다. 두 번째 파트는 글로벌 디지털세와 EU 탄소국경조정 메커니즘의 도입 배경, 논의 개요, 예상 효과, 향후 전망을 제시한다. 세 번째 파트는 새로운 국제조세 체계 도입시 투자자가 주목할 변화와 산업을 소개한다.

디지털∙디카본 Tax Revolution 책자는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이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정연우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상무는 “새로운 국제조세 체계의 도입 시계가 빨라지고 있다”며 “일부 글로벌 기업의 법인세 부담 증가가 예상되지만 직접적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 상무는 “오히려 세금의 가격전가 효과나 탄소배출권 시장 및 탈탄소화 산업의 중장기 활성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