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이슈] 한화시스템, 'ESG' 삼박자 모두 갖췄다..."위원회 신설, ESG 경영가치 강화 앞장"
[비즈이슈] 한화시스템, 'ESG' 삼박자 모두 갖췄다..."위원회 신설, ESG 경영가치 강화 앞장"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1.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기자]
한화시스템이 ESG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신설했습니다.
 
신설된 위원회를 통해 ESG 경영 전반에 대한 역할을 수행하며, 분기별 회의를 통해 ESG 중장기 전략, 정책 수립 그리고 이행 현황을 점검 해  ESG 경영 가치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정선원 지속가능경영팀 팀장: "전 세계적으로 기업은 재무성과 뿐만 아니라 비재무성과 즉, ESG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희 한화시스템은 최고의사 결정 기구인 이사회에서 경영전략과 연계한 ESG정책을 검토하고 실천하고자 ESG위원회를 지난 6월에 신설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ESG경영에 있어 이미 환경적 측면, 사회적 측면, 지배구조 측면에서 공을 들여왔습니다. 먼저, 친환경 행보의 하나로 강의 수질 정화를 위한 '낙동강변 EM흙공던지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환경안전보건을 적극 실천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회사 내부 직원들의 안전한 업무 환경 보장을 위해 화재 발생 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모바일 화재알림 시스템' 과 'IoT모니터링 시스템' 설치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도 세웠습니다.

사회적 측면에서는 '장병사랑 진로취업 멘토링'과 국가유공자 및 소외계층 대상으로 '나라사랑 푸드뱅크 밑반찬 배달'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지난 5월에는 미래 신사업 핵심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육성하는데 적극 앞장 서 '자상한 기업 2.0'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2020년 공시 우수법인'에 선정되는 등 지배구조 측면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한 공시 정보로 주주 친화적 활동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ESG위원회를 설치하기 전에도 이미 환경, 사회 지배구조 ESG경영에 있어 삼박자를 모두 갖춘 겁니다.

[인터뷰] 정선원 지속가능경영팀 팀장: "앞으로도 한화시스템은 선도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해 나아가기 위해 ESG위원회를 통해 외부 이해관계자 및 투자자 대상으로 연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며, ESG전략 수립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 한화시스템의 ESG에 대한 적극적인 실천의지가 어떤 결과물로 나올지 궁금합니다.

팍스경제tv 이정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