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2021 윤리·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
소진공,'2021 윤리·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9일(월), 공단 본부에서 2021년 윤리·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국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윤리·청렴 프로그램 마련
조봉환 이사장과 신입직원의 청렴 및 갑질근절 서약 모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대전 공단본부에서 ‘2021 윤리·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19일 개최된 결의대회는 조봉환 이사장이 직접 주재했다. 소진공의 반부패·청렴 정책을 수립하여 전 임직원이 함께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에 직접 참여함은 물론, 소진공의 반부패·청렴 의지를 대내외에 적극 알리고자 마련됐다. 

소진공을 대표해 신입직원 2명이 조봉환 이사장과 함께 청렴 및 갑질근절 서약 선서에도 나섰다. 앞으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부정청탁 금지와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내용이 담긴 서약서를 작성하고 개인별 업무공간에 비치할 예정이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앞으로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임직원 인식 제고와 조직문화 마련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진공은 내·외부 청렴의지 전파를 위한 활동으로 장마철 청렴우산을 제작하여 본부 층별마다 배치했다. 갑작스러운 우천 시 우산이 필요한 내·외부 고객들에게 무료로 우산을 대여해주고, 사용 후에는 다시 반납하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